안녕하세요!
롤토체스가 시즌 3.5, 10.12패치가 도입되었습니다

14마리의 신규 유닛이 추가되고 9마리의 기존 유닛이 삭제되었는데요
유닛이 바뀌었다는건 메타와 밸런스 모든 것이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정리를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안녕 수고했어용

공허
이제 공쌈메와 3성 카직스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또 싸움꾼 조합의 한 축인 초가스 역시 bye bye ㅠ_ㅠ

발키리
마찬가지로 종종 조합에서 캐리롤을 맡았던 발키리 유닛들 역시 삭제

그리고 시너지와는 상관없이 밸런스 등을 고려하여 위의 세 유닛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

우주비행사
(3) 우주비행사 챔피언은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합니다
노틸러스(2)
우주비행사/선봉대
스킬 -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 기절(3초/3.5초/4초)시키고 마법 데미지(100/200/400)를 줌. 이때 대상 근처에 있는 다른 유닛들도 절반만큼의 시간 동안 기절시키고 절반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줌
바드(3)
우주비행사/신비술사
스킬 - 판매 시 1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정령을 대기석(벤치)에 하나 소환하며 평타를 칠 때마다 8/20/90의 마나를 회복
개발자피셜 -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챔피언으로 주의 깊게 관찰 중
나르(4)
우주비행사/싸움꾼
스킬 - 근접 공격을 하는 메가 나르로 변신하며 750/1250/2500의 추가 체력과 100/175/400의 추가 데미지를 얻고 대상을 향해 뛰어올라, 근처 적을 모두 던져서 100/200/800의 마법 데미지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킴
개발자피셜 - 성능이 너무 좋아서 처음 나왔을 때 보다 너프를 먹은 상태이고, PBE 서버에서 가장 많이 쓰인 유닛이며 2위와 무려 2배의 차이가 날 정도로 많이 쓰인 챔피언.
티모(4)
우주비행사/저격수
스킬 - 가장 가까운 적 근처에 적이 다가오거나 3초가 지나면 폭발하며 125/175/600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둔화시키는 함정 3개를 설치

전투기계
(2/4/6/8) 전투 기계 챔피언은 피해를 10번 입히거나 받을 때마다 현재 체력이 50%보다 낮으면 체력 70/160/325/600을 회복하고 50%보다 높으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70/160/325/6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개발자피셜 - 많이 맞거나 많이 때릴수록 시너지가 많이 터지기 때문에 레드, 모렐로 노미 콘, 스태틱, 덤불 조끼 같은 아이템을 추천
일라오이(1)
전투기계/싸움꾼
스킬 - 전방에 촉수를 내려 125/200/325의 피해를 주고 맞은 대상마다 그 대상의 20%/30%/50%만큼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훔침
녹턴(1)
전투기계/잠입자
스킬 - 대상을 2초/2.5초/4초 동안 기절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혹은 녹턴이 죽을 때까지 총 200/250/350의 피해를 줌
코그모(2)
전투기계/총잡이
스킬 - 3초 동안 무한한 사거리와 80%의 공속을 얻고, 공격 시 적 최대 체력의 2%/4%/7%의 마법 데미지를 줌
카시오페아(3)
전투기계/신비술사
스킬 - 중독되지 않은 가장 가까운 적에게 12초 동안 총 700/1500/3000의 피해를 주는 독을 걸고 얻는 보호막량을 50%만큼 깎음
개발자피셜 - 초중반에는 강한 유닛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전투지속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힘이 빠질 것
빅토르(4)
전투기계/마법사
스킬 - 서로 가장 멀리 있는 두 적 사이의 경로를 불태워서 최대 체력의 15%/20%/80%만큼 피해를 주고, 1초 뒤 후속타로 같은 경로에 250/400/1500만큼의 피해를 한번 더 입힘
개발자피셜 - 너프를 많이 먹었지만 그래도 아직 충분히 강하며 '별 수호자'를 주는게 굉장히 자주 보임
우르곳(5)
전투기계/수호자
스킬 - 사거리 내의 가장 멀리있는 적에게 사슬을 던져서 끌어오며 우르곳과 닿으면 2000의 고정 데미지를 죽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주면서 죽이고 우르곳의 마나통이 10/20/90만큼 줄어들음

인도자
(1) 아군 별 수호자의 기본 공격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모든 아군의 기본 공격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잔나(5)
별 수호자/인도자
스킬 - 부채꼴 모양으로 5개의 회오리 바람을 날리며 회오리 바람에 닿은 아군은 5초동안 100%/150%/500%만큼 공속이 빨라지고 적은 1.5초동안 공중으로 떠서 기절 상태가 됨

제드(2)
반군/잠입자
스킬 - 3번째 평타마다 추가 마법데미지를 50/90/150만큼 주고 대상의 현재 공격력을 20%/25%/40%만큼 훔침
개발자피셜 - 구인수의 격노검과 시너지가 잘 어울리는 캐리형 유닛으로 설계

베인(3)
사이버네틱/저격수
스킬 - 구르기를 하면서 대상한테 멀어지고, 10초동안 3번째 평타마다 구르기를 함. 베인이 구르는 동안엔 투명 상태가 되고 구른 이후 첫 평타는 공격력의 175%/200%/225%의 피해를 줌

리븐(4)
시공간/검사
스킬 - 돌진하면서 250/400/1000만큼의 보호막을 얻은 뒤 전방을 베며 100/150/450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줌. 3번째 스킬마다 공중으로 뛰어올라 300/500/1500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입히는 파동을 발사함
새롭게 추가된 유닛들과 개발자가 언급한 코멘트를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대략적인 의도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시너지 변경점까지 올릴까 하다가 어차피 다음에 10.12패치 티어덱을 포스팅할 예정이라 읽기 귀찮으실 것 같아서(히히) 생략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
입힌 피해량에 대한 천상 체력 회복: 15/35/60%⇒15/4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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