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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취미생활/모바일게임

롤토체스 시즌 3.5 추가된 유닛 정리

안녕하세요!

 

롤토체스가 시즌 3.5, 10.12패치가 도입되었습니다

 

 

 

 

14마리의 신규 유닛이 추가되고 9마리의 기존 유닛이 삭제되었는데요

 

유닛이 바뀌었다는건 메타와 밸런스 모든 것이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정리를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안녕 수고했어용

 

카직스/초가스/벨코즈

공허

이제 공쌈메와 3성 카직스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또 싸움꾼 조합의 한 축인 초가스 역시 bye bye ㅠ_ㅠ

 

 

카이사/케일/미스포츈

발키리

마찬가지로 종종 조합에서 캐리롤을 맡았던 발키리 유닛들 역시 삭제

 

 

소나/럭스/카사딘

그리고 시너지와는 상관없이 밸런스 등을 고려하여 위의 세 유닛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

 

노틸러스(2)/바드(3)/나르(4)/티모(4)

우주비행사

(3) 우주비행사 챔피언은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합니다

 

노틸러스(2)

우주비행사/선봉대

스킬 -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 기절(3초/3.5초/4초)시키고 마법 데미지(100/200/400)를 줌. 이때 대상 근처에 있는 다른 유닛들도 절반만큼의 시간 동안 기절시키고 절반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줌

 

바드(3)

우주비행사/신비술사

스킬 - 판매 시 1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정령을 대기석(벤치)하나 소환하며 평타를 칠 때마다 8/20/90의 마나회복

개발자피셜 -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챔피언으로 주의 깊게 관찰 중

 

나르(4)

우주비행사/싸움꾼

스킬 - 근접 공격을 하는 메가 나르변신하며 750/1250/2500의 추가 체력과 100/175/400의 추가 데미지를 얻고 대상을 향해 뛰어올라, 근처 적을 모두 던져서 100/200/800의 마법 데미지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킴

개발자피셜 - 성능이 너무 좋아서 처음 나왔을 때 보다 너프를 먹은 상태이고, PBE 서버에서 가장 많이 쓰인 유닛이며 2위와 무려 2배의 차이가 날 정도로 많이 쓰인 챔피언.

 

티모(4)

우주비행사/저격수

스킬 - 가장 가까운 적 근처에 적이 다가오거나 3초가 지나면 폭발하며 125/175/600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둔화시키는 함정 3개를 설치

 

 

일라오이/녹턴/코그모/카시오페아/빅토르/우르곳

전투기계

(2/4/6/8) 전투 기계 챔피언은 피해를 10번 입히거나 받을 때마다 현재 체력이 50%보다 낮으면 체력 70/160/325/600을 회복하고 50%보다 높으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70/160/325/6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개발자피셜 - 많이 맞거나 많이 때릴수록 시너지가 많이 터지기 때문에 레드, 모렐로 노미 콘, 스태틱, 덤불 조끼 같은 아이템을 추천

 

일라오이(1)

전투기계/싸움꾼

스킬 - 전방에 촉수를 내려 125/200/325의 피해를 주고 맞은 대상마다 그 대상의 20%/30%/50%만큼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훔침 

 

녹턴(1)

전투기계/잠입자

스킬 - 대상을 2초/2.5초/4초 동안 기절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혹은 녹턴이 죽을 때까지 총 200/250/350의 피해를 줌

 

코그모(2)

전투기계/총잡이

스킬 - 3초 동안 무한한 사거리와 80%의 공속을 얻고, 공격 시 적 최대 체력의 2%/4%/7%의 마법 데미지를 줌

 

카시오페아(3)

전투기계/신비술사

스킬 - 중독되지 않은 가장 가까운 적에게 12초 동안 총 700/1500/3000의 피해를 주는 독을 걸고 얻는 보호막량을 50%만큼 깎음

개발자피셜 - 초중반에는 강한 유닛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전투지속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힘이 빠질 것

 

빅토르(4)

전투기계/마법사

스킬 - 서로 가장 멀리 있는 두 적 사이의 경로를 불태워서 최대 체력의 15%/20%/80%만큼 피해를 주고, 1초 뒤 후속타같은 경로에 250/400/1500만큼의 피해를 한번 더 입힘

개발자피셜 - 너프를 많이 먹었지만 그래도 아직 충분히 강하며 '별 수호자'를 주는게 굉장히 자주 보임

 

우르곳(5)

전투기계/수호자

스킬 - 사거리 내가장 멀리있는 적에게 사슬을 던져서 끌어오며 우르곳과 닿으면 2000의 고정 데미지죽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주면서 죽이고 우르곳의 마나통이 10/20/90만큼 줄어들음

 

 

잔나

인도자

(1) 아군 별 수호자의 기본 공격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모든 아군의 기본 공격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잔나(5)

별 수호자/인도자

스킬 - 부채꼴 모양으로 5개의 회오리 바람을 날리며 회오리 바람에 닿은 아군은 5초동안 100%/150%/500%만큼 공속이 빨라지고 은 1.5초동안 공중으로 떠서 기절 상태가 됨

 

 

제드

제드(2)

반군/잠입자

스킬 - 3번째 평타마다 추가 마법데미지를 50/90/150만큼 주고 대상의 현재 공격력을 20%/25%/40%만큼 훔침

개발자피셜 - 구인수의 격노검과 시너지가 잘 어울리는 캐리형 유닛으로 설계

 

 

베인

베인(3)

사이버네틱/저격수

스킬 - 구르기를 하면서 대상한테 멀어지고, 10초동안 3번째 평타마다 구르기를 함. 베인이 구르는 동안엔 투명 상태가 되고 구른 이후 첫 평타는 공격력의 175%/200%/225%의 피해를 줌

 

 

리븐

리븐(4)

시공간/검사

스킬 - 돌진하면서 250/400/1000만큼의 보호막을 얻은 뒤 전방을 베며 100/150/450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줌. 3번째 스킬마다 공중으로 뛰어올라 300/500/1500만큼의 마법 데미지를 입히는 파동을 발사함

 

 

 

새롭게 추가된 유닛들과 개발자가 언급한 코멘트를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대략적인 의도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시너지 변경점까지 올릴까 하다가 어차피 다음에 10.12패치 티어덱을 포스팅할 예정이라 읽기 귀찮으실 것 같아서(히히) 생략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

 

 

입힌 피해량에 대한 천상 체력 회복: 15/35/60%⇒15/4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