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소비생활

갤럭시에서 에어팟프로 괜찮을까-5개월 사용후기

오늘 간단히 리뷰할 것은

 

 

갤럭시 유저의 에어팟프로 사용 후기입니다 🙃

 

에어팟프로가 막 처음 나왔을 때 자칭 얼리어답터 절친이 이건 꼭 사야 되는 거라고 하도 옆에서 부추겨대는 통에 '요새 콩나물 머리 안 쓰면 아재래'라는 와이프의 충격적인 말까지 듣고 유선 이어폰을 버리고 쿠팡에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사전예약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갤럭시노트9인데 갤럭시에도 에어팟프로가 괜찮을까 생각했지만 

사람들이 비싼 돈 주고 쓰는데는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

 

이어폰캡과 충전 케이블

 

색상은 화이트 단일

 

구성품은 뭐 보시다시피 간단한데 이어폰팁은 본인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서 착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충전 케이블은 보시다시피 USB Type-C to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어댑터는 들어있지 않고 케이블만 들어있는데 C타입 포트가 없다면 무용지물이었어요 -_-a 다행히 전 무선충전기가 있어서 충전 가능했지만 USB C Type 포트 어댑터가 없다면 불편하실 수 있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핸드폰들이 c to c를 지원하다 보니까 구형 안드로이드 기종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주세요!

 

 

 

 

뒤에 보이는 이 버튼을 꾹 누르시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고요.

 

페어링 전에 핸드폰 펌웨어 업데이트는 꼭 해두셔야 하는 것! 잊지마시고용

 

 

 

 

한 번 등록해두시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페어링 됩니다. 사용하실 기기에서 전부 페어링 해두시면 돼요. 제 핸드폰이랑 와이프 핸드폰 두 기기에 페어링 시켜뒀는데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

 

이제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갤럭시, 그것도 구형 갤럭시 기종 사용 유저로서 불편한 점은 '간헐적 끊김이 잦음',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이렇게 꼽을 수 있겠네요.

 

 

사용중인 케이스1 가죽 : 실물이 매우 이쁨ㅠㅠ

 

지하철역이나 사람 많은 곳에서 처음 켰을 때 한쪽이 죽는 현상
-이어폰을 기기 케이스에 넣다 빼서 다시 페어링 시키는 방법, 내버려두면 1분 안으로 정상 연결되는 경우도 있음

쓰는 도중 갑자기 노이즈 캔슬링이 꺼지고 소리가 붕-뜨는 듯한 느낌이 드는 현상
-위와 마찬가지로 해결

위 문제가 해결이 안 될 때
-블루투스로 등록된 에어팟프로를 삭제하고 다시 페어링 시키는 방법

 

위에 나열한 문제점들은 아이폰 사용 유저들도 종종 겪는 문제더라고요. 그래도 애플 기기가 있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사용유저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지어 제 와이프도 갤럭시를 써서 막막한 상황 🤦‍♂️

 

저 같은 상황에 계신 분이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주변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지인한테 부탁해서 내 에어팟 프로를 지인 기기에 페어링 한 뒤에 업데이트를 하고 내가 다시 쓰는 것입니다. 다소 원시적이고 귀찮은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하기도 해서 저도 이 방법을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니까 끊김 횟수가 체감이 될 정도로 줄은 느낌이었습니다. 완벽하게 사라진 건 아니고요 😂

 

공통된 불편사항 말고 안드로이드 사용 유저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 중에

 

배터리 잔량 확인 불가

-밑에 어플 다운!

 

AirDroid | An AirPod Battery App - Google Play 앱

This app displays the current battery level of your connected AirPods in a live notification and/or a small pop-up. Supports • AirPod 1 • AirPod 2 • AirPod Pro (this is in Beta, AirPod Pro images coming soon!) How to use it: 1. After installing, open the a

play.google.com

시리 사용

-이건 어쩔 수 없죠 

 

 

사용 중인 실리콘 케이스. 그립감이 아주 좋아용 무선 충전도 오케이

 

위의 단점들을 빼자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들 말하는 노이즈 캔슬링! 처음에 엄청 신기했던 기억이 나요ㅎㅎ;

 

이게 이만한 가격대의 음질로서 합당한가?라는 질문에는 제가 까막귀인 데다가 많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본 게 아니라서 어떻게 대답을 못 내리겠지만 얼리어답터 절친의 입을 빌리자면 현존하는 무선 이어폰 중에선 최고의 음질이라고 하네요. 🙃

 

터치 센서

 

터치 센서로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차가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선 꺼주시는 게 좋아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간헐적 끊김 외에는 영상 싱크도 문제없이 잘 맞았고 큰 불편함 없이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가루 방지 스티커 사시는 분들 많던데 저는 안에 먼지도 그렇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서 붙이진 않았어요. 그래도 겉에 스크래치가 잘 나는 재질이라 케이스는 꼭 껴주고 있습니다. 😑

 

 

갤럭시 쓰시면 버즈 사시는 게 가장 정답인 것 같긴 하지만 에어팟 프로 사용하셔도 큰 페널티는 없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제가 살 때보다 가격이 좀 싸졌네요 뭐지 🤔 가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Apple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방수 블루투스 5)

COUPANG

www.coupang.com